국민행동본부 - nac.or.kr

[동영상]국민행동2014 안보강연회 700여명의 대전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
2014년 04월26일  
4월 25일 오후 2시부터 약 2시간동안 대전지방경찰청 대강당에선 국민행동본부가 주관한 '국민행동2014 안보강연회'가 약 700여명의 대전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날 사회는 전SBS앵커 장효민씨가 맡았다.   현장에서 촬영한 '국민행동2014 안보강연회' 영상을 일부 편집하여 올린다.  (편집자 주)

이날 강연회는 세월호 희생자에 대한 추모의 묵념이 국민의례에 추가되어 진행되었다. 이날 연단에 오른 연사들의 공통된 주제는  세월호참사와  대한민국의 안보위기에는 공통점이 있다고 강조하면서 대한민국의 복원력에 대한 우려를 나타냈다.

서정갑 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미국 오바마 대통령이 한국에 방문하는데 미국에게 우리가 감사해야 하는 이유는 어디에 있는지도 모르는 한국이라는 나라를 구하기 위해서 5만4천여명의 미국 청년들이 목숨을 잃거나 부상을 당했다. 미군 장성들의 아들들도 한국전에 참석하여 17명이나 목숨을 잃었는데, 우리를 구해준 미국 국민들에 대해서 오바마 대통령의 방한을 맞아 최소한의 예의를 표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세월호 참사에 대해 마음속으로 울고 있지만 울고만 있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서 본부장은 특히 해양사고와 안전법에 관련한 법안이 국회에서 잠을 자고 있었다고 하면서 이것은 국회의원들이 정쟁만 일삼고 국민혈세만 받아먹으면서 박근혜정부만 비판하는 작태를 보인다고 맹비난했다. 서 본부장은 " 이런 국회라면  해산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하면서  "한마디로 세월호참사에 대한 근본적인 책임은 국회에 있다"고 말했다. 이에 청중들은 공감하면서 큰 박수로 화답했다.


조갑제대표는 세월호참사를 보면서  한국사회의 복원력도 문제라고 언급하면서 한국사교과서문제를 지적했다.   6.25 때도 북한의 기습을 받았지만, 나라를 구할 수 있었던 것은 지휘체계가 살아 있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위기를 맞았어도 복원력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조대표는 말했다.

이어 등단한  변대표는  세월호참사에 대한 언론의 악의적 선동문제를 거론하면서 청와대 홍보수석 비서진에 대해서 일침을 가했다. 특히 청와대 비서진들은  박근혜 대통령의 지지율만 챙기면 되는 것으로 착각하고 있다고 돌직구를 날렸다.

조영환 올인코리아대표는  김장수 안보실장의 기회주의적 태도에 대해 비판했다.

국민행동 2014 안보강연회:서정갑 국민행동본부장 개회사 "차라리 국회해산하라"



국민행동 2014 안보강연: 김동길 박사


조갑제대표 강연

민병돈 전 육사교장 


조영환 올인코리아대표 강연




변희재 전 미디어워치 대표


<양영태 칼럼> 박 대통령이 왜 사과해? 천만에, 국회가 해산 되어야!
한국 국회안에는 核위기 때 이준석 선장처럼 행동할 의원들이 없는가?


서정갑 국민행동본부장, 美 백악관 안보정책 보좌관 만나 '韓美동맹' 강..

Korean Amercan Leaders Conference 초청으로  ..
趙甲濟, "국민저항이 답이다"
赤化((적화)저지 부산시민 태극기 집회

대한민국 조종..
태극기가 희망이다! 언론독재 타도하여 공산화를 막아내자!
국..
서정갑 국민행동본부장 워싱톤 강연 "월남패망 전야와 같다"<..



2017년 국민행동본부 정기총회 및 이사회
[동정] 국민행동본부 美 동부지역 강연회 일정
총회 회의록(요약), 감사보고서
향군법 일부개정법률안 입법예고에 대한 나의 소견 !
국민행동본부 로고



경제풍월 (2017년7월호 )

[반사드, 반미, 친북시국] "이게 나라인가"국민행동본부, 긴급 호국안보 강연회..
월간조선 (2017년 3월호)
[촛불탄핵 국란 (國亂)] 태극 깃발 승리는 필연 국민행동..
국민행동본부 "조여옥 대위 출국금지는 국군 장교단에 대한 모독"..
현충일의 특별한 감회(2016년 경제풍월 7월호)

서울 강남구 역삼동 702-2 삼성제일빌딩 1804호 (우)135-080 (C) 2002 nac.or.kr

 접속문제로 게시판을 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