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동본부 - nac.or.kr

美 합참의장 “對北 군사적 옵션, 상상 불가능한 일 아냐”
VOA(미국의 소리)
2017년 07월25일  
“내 임무는 군사적 선택지를 개발해 그와 같은 일(핵무기가 콜로라도 덴버에 떨어지는 걸 용인하는 것)이 벌어지지 않도록 확실히 하는 것”

    

   조셉 던포드 미 합참의장은 북한에 대응한 군사적 선택(옵션)이 상상 불가능한 일만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던포드 의장은 지난 22일 미 콜로라도 주에서 열린 안보포럼에서 “많은 사람들이 (북한에 대한) 군사적 선택지가 상상할 수 없는 것이라고 말하지만, 나는 그 말을 조금 바꾸고 싶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던포드 의장은 북한에 대한 군사적 선택이 끔찍할 것이고, 생애 경험해 보지 못한 인명 피해가 발생할 것이라고 전제했습니다. 특히 한반도에서 전쟁이 일어난다면 2차 세계대전 이후 한 번도 보지 못한 사상자를 보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그러나 던포드 의장은 “북한의 핵 능력에 대응한 군사적 선택(옵션)이 상상하지 못할 일만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자신에게 “상상하기 힘든 건, 핵무기가 콜로라도 덴버에 떨어지는 걸 용인하는 것”이라면서 “내 임무는 군사적 선택지를 개발해 그와 같은 일이 벌어지지 않도록 확실히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루캉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던포드 의장의 군사적 선택 발언에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루캉 대변인은 오늘(24일) 정례브리핑에서 "중국은 무력으로는 한반도 문제를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여태껏 군사적 수단이 옵션이 돼서는 안 된다고 여겨왔다"면서 "군사적 수단은 더 큰 재난을 일으킬 뿐이며, 유관 각국은 이를 받아들일 수도 없다"고 말했습니다.
  
  VOA 뉴스
  


휴전 64주년, 反共포로를 지킨 트루먼, 국군포로를 버린 한국!
北核 위기가 고조된 한반도에서 평화협정이 가능한가?


서정갑 국민행동본부장, 美 백악관 안보정책 보좌관 만나 '韓美동맹' 강..

Korean Amercan Leaders Conference 초청으로  ..
趙甲濟, "국민저항이 답이다"
赤化((적화)저지 부산시민 태극기 집회

대한민국 조종..
태극기가 희망이다! 언론독재 타도하여 공산화를 막아내자!
국..
서정갑 국민행동본부장 워싱톤 강연 "월남패망 전야와 같다"<..



2017년 국민행동본부 정기총회 및 이사회
[동정] 국민행동본부 美 동부지역 강연회 일정
총회 회의록(요약), 감사보고서
향군법 일부개정법률안 입법예고에 대한 나의 소견 !
국민행동본부 로고



경제풍월 (2017년 10월호)

“간첩을 골키퍼로 두고 ...” 국민행동본부 국민행동본부(본부장 서정갑)..
경제풍월 (2017년7월호 )
월간조선 (2017년 3월호)
[촛불탄핵 국란 (國亂)] 태극 깃발 승리는 필연 국민행동..
국민행동본부 "조여옥 대위 출국금지는 국군 장교단에 대한 모독"..

서울 강남구 역삼동 702-2 삼성제일빌딩 1804호 (우)135-080 (C) 2002 nac.or.kr

 접속문제로 게시판을 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