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동본부 - nac.or.kr

[양영태 칼럼] 송영무 국방장관, 참 괜찮은 국방장관으로 알았었는데……
‘대장과 이병 같은 식당 써라??’ 軍 위계질서에 나비효과 나타날라?!...
2018년 03월21일  
송영무 국방부장관을 볼 때,
그래도 이 정부에서 국가 안보를 책임지고 있는 훌륭한 수장답다고 생각해 왔었는데,
아닌 밤에 홍두깨 같은 송 장관 관련 언론보도 기사를 보고 아연실색 했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지난 3월19일부터 국방부 청사본관 10층에 있는 ‘간부식당’이 폐쇄된다는 기사와 함께 송영무장관이 일반직원들이 이용하는 구내식당에서 밥을 먹기로 했기 때문이란다.
D닷컴 「송영무 “대장과 이병 같은 식당 써야?… 국방부 간부식당 폐쇄」라는 제하의 기사가 바로 그것이다.
국방부 관계자에 따르면 평소에 송 장관은 ‘대장부터, 이병까지 모두 같은 음식을 먹어야한다.’는 소신을 갖고 있다가 주로 장성들이 이용하는 간부식당이 만성 적자란 보고를 받고 바로 폐쇄조치를 내렸다고 언론은 전 한다.
대장과 이병이 같은 음식을 먹어야 한다는 데는 이견이 있을 수 없다.
그러나 자칫하면 철저한 명령 복종과 계급에 의하여 지휘 통솔되고 있는 군의 생명이라고 할 수 있는 위계질서에 혹시라도 흠집이 생길 수도 있다는 우려가 생기는 것은 비단 필자만의 소심한 탓일까?
참모 식당이나, 간부식당의 식사시간은 지휘관이 참모진이나 간부진과 식사를 하며 군사작전내지 기타 군무와 관련된 중대업무보고를 받거나 지시를 내리기도 하는 등 군무회의의 성격을 지닌다고 볼 수 있다.
군의 근무시간은 군복무기간 24시간동안 연속적이며 그래서 식사 시간도 국가에 진충보국하는 숭고한 시간이기도하다.
식사시간이라고 해서 계급장교 떼고 휴식을 겸한 터놓고 말하는 민주광장이 아님을 두말할 나위도 없다.
송 장관의 급작스러운 간부식당의 폐쇄 대신에 간부식당에서도 일반 구내식당과 마찬가지로 5,000원짜리 점심메뉴를 이용하는 것이 오히려 정상적이지 않겠나?
간부식당 또는 참모식당의 폐쇄가 가지고 올 또 다른 형태의 군 계급의 존엄성(?)에 대한 이완현상이 유발되지나 않을지 심히 우려스럽다.
국방장관이 솔선수범(?)했으니 이로 인해 간부식당 내지 참모식당을 두고 있는 사단급 부대에까지 영향이 갈 것이라는 보도를 접하고 보면 군에도 광장 민주주의가 싹트는 나비효과가 생기게 되지 말았으면 하는 조바심이 일어나는 것은 왠일일까?
군은 사기(士氣)를 먹고 산다.
군의 생명은 엄정한 군기에 있다.
군의 사기를 위해선 대장이나 이병이 동일한 음식을 먹는데 는 절대 동의한다.
그러나 계급과 직위에 따른 식사 공간의 획일성이 자칫 보이지 않는 나비효과가 발생할 수 있음을 직시해야 한다.
지금 이토록 위중한 국가 안보 시국에 우리 국민들은 오직 국가 최후의 보루인 군을 신뢰하고 군을 의지하고 있음을 군 지휘부는 명심보감하고 있을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일사불란한 군 계급체계하의 명령체계야 말로 바로 국가 안보를 위한 진충보국의 핵심 요체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타임즈 대표. 대통령 치과주치의. 치의학박사 양영태
        


[김필재] 북한, 시리아에 비밀 '핵무기-화학무기' 은닉시설 건설
[김필재] 김정은의 '남북정상회담', '미북정상회담' 사기극 해부


99주년 3.1절 국가회복 범국민대회, 수십만 명의 애국시민 광화문일..

서정갑 국민행동본부장 개회사, “우리는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해 이 자리에 모였..
국민행동본부, 트럼프 美 대통령 방한 환영 국민대회 열어
서정갑 국민행동본부장, 美 백악관 안보정책 보좌관 만나 '韓美동..
趙甲濟, "국민저항이 답이다"
赤化((적화)저지 부산시민 태극기 집회

대한민국 조종..



서정갑씨, 마지막으로 당부합시다(추태중지)
부관병과 서정갑의 공개질의에 답한다
육사22기 지만원씨에 드리는 공개 질의 !
서정갑은 조갑제 말 심부름하기엔 역부족
2018년 국민행동본부 정기총회 및 이사회



경제풍월 2017년 12월호 -[아스팔트 우파의 상징] 서정갑 국민행동본..

종북· 좌파와 맞서 자유수호 투쟁일관  촛불정권하 추진동력 약..
경제풍월 (2017년 10월호)
경제풍월 (2017년7월호 )
월간조선 (2017년 3월호)
[촛불탄핵 국란 (國亂)] 태극 깃발 승리는 필연 국민행동..

서울 강남구 역삼동 702-2 삼성제일빌딩 1804호 (우)135-080 (C) 2002 nac.or.kr

 접속문제로 게시판을 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