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동본부 - nac.or.kr

마크롱 “민족주의는 애국심의 배신이다”
趙甲濟
2018년 11월12일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파리의 개선문에서 열린 1차세계대전 終戰 100주년 기념식에서 배타적 민족주의를 경계하는 연설을 하였다. 자신을 nationalist라고 하는 트럼프를 겨냥한 말로 해석되었다.
  
  마크롱은 "애국심이야말로 민족주의의 정반대 말이다"면서 "민족주의는 애국심을 배신하는 것이다"고 했다.
  
  "우리의 이익이 먼저라고 말한다면 누가 他人을 배려할 것인가. 그런 자세는 나라를 위대하게, 또 불가결하게 만드는 도덕적 가치, 우리가 가장 소중한 것으로 간주하는 것들을 지우게 될 것이다."
  
  "지난 시절의 오랜 악마들이 다시 나타나고 있다. 그들은 혼란과 죽음을 부를 준비를 하고 있을 것이다. 역사는 때로는 음침한 길을 다시 걷도록 위협하는 수가 있다."
  
  누가 들어도 트럼프가 말하는 '미국 먼저'나 '나는 내셔널리스트이다'에 대한 반박으로 해석되었다.
  
  마크롱은 적개심을 깐 민족주의를 애국심의 敵이라고 정확히 규정한 것이다. 한반도의 좌익들이 '민족'을 흉기처럼 사용하여, 反美, 反日, 反韓 선동에 써먹고 反인도범죄자를 비호하는 것을 비판한 듯하다. 감정적 민족주의는 他人에 대한 증오심으로, 애국심은 조국에 대한 사랑으로 무장하고 있다는 점에서 다르다. 한반도에서 좌익은 민족주의를 계급적으로 해석하여 자기 편 사람들만 민족으로, 반대자는 민족반역자로 몬다. 이들은 민족주의로 위장한 계급주의자이고 인종주의이다. 계급적 증오심과 인종적 차별의식의 最惡의 결합이다. 이들이야말로 수구 반동 세력인 것이다.
  
  마크롱 대통령은 CNN과 한 인터뷰에서 "나는 외교문제를 직접 만나서 이야기하지 트윗으로 대화하지는 않는다"고 했다. 트럼프가 프랑스로 오면서 트윗으로 마크롱의 유럽 방위 문제 언급을 비판한 데 대하여 점잖게 논평한 것이다.


중국에서 참새 2억 마리가 박멸당한 사건을 아십니까?
비 온다고 미군 묘지 참배 취소, 室內에서 보낸 트럼프


99주년 3.1절 국가회복 범국민대회, 수십만 명의 애국시민 광화문일..

서정갑 국민행동본부장 개회사, “우리는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해 이 자리에 모였..
국민행동본부, 트럼프 美 대통령 방한 환영 국민대회 열어
서정갑 국민행동본부장, 美 백악관 안보정책 보좌관 만나 '韓美동..
趙甲濟, "국민저항이 답이다"
赤化((적화)저지 부산시민 태극기 집회

대한민국 조종..



서정갑씨, 마지막으로 당부합시다(추태중지)
부관병과 서정갑의 공개질의에 답한다
육사22기 지만원씨에 드리는 공개 질의 !
서정갑은 조갑제 말 심부름하기엔 역부족
2018년 국민행동본부 정기총회 및 이사회



경제풍월 2017년 12월호 -[아스팔트 우파의 상징] 서정갑 국민행동본..

종북· 좌파와 맞서 자유수호 투쟁일관  촛불정권하 추진동력 약..
경제풍월 (2017년 10월호)
경제풍월 (2017년7월호 )
월간조선 (2017년 3월호)
[촛불탄핵 국란 (國亂)] 태극 깃발 승리는 필연 국민행동..

서울 강남구 역삼동 702-2 삼성제일빌딩 1804호 (우)135-080 (C) 2002 nac.or.kr

 접속문제로 게시판을 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