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동본부 - nac.or.kr

성 김 “北 완전한 비핵화가 새 대북정책 핵심”
2021년 03월14일  
"한국과 일본 모두가 공유하는 한반도 혹은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를 이루겠다는 공약(commitment)은 변화되지 않았다"

RFA(자유아시아방송)
    
미국의 성 김 국무부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차관보 대행은 12일 바이든 행정부가 검토 중인 새 대북정책의 핵심은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라고 밝혔습니다.
  
  김 차관보 대행은 이날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과 로이드 오스틴 국방장관의 다음주 한국과 일본 방문을 앞두고 가진 전화 기자회견에서 이번 방문 중 논의할 것이라는 북한 비핵화와 관련해 구체적으로 어떤 문제가 다뤄질 것이냐는 자유아시아방송(RFA)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습니다.
  
  그는 북한 비핵화와 관련해 블링컨 장관과 오스틴 장관이 한국과 일본 측과 논의할 것에 대해 자세히 말하고 싶지 않다면서 블링컨 장관은 지금 검토 중인 미국의 새 대북정책 내용을 소개하고 어떻게 협력할 수 있을지를 두고 좋은 의견 교환을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이어 광범위한 새 대북정책이 검토되고 있지만 한국과 일본 모두가 공유하는 한반도 혹은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를 이루겠다는 공약(commitment)은 변화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Even as we conduct comprehensive review about North Korea policy commitment shared by Japan and Korea, commitment is seeking complete denuclearization of Korean peninsula or DPRK has not changed.)
  
  그러면서 이것은 향후 대북정책의 핵심적인 특징이라고 밝혔습니다. (That will central feature of North Korea policy going forward.) 그는 또 새 대북정책 검토가 아직 끝나지 않았다면서 그동안 검토 과정에서 한국 및 일본 측과 매우 긴밀히 접촉하며 그들의 입장(input)을 포함(incorporate) 시키려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블링컨 장관의 이번 방문은 한국과 일본의 고위급 지도자들이 미국의 새 대북정책에 대한 그들의 입장을 밝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또 이 대북정책 검토가 언제 끝날지 정확한 시간표는 없지만 속도를 내고 있다며 아마도 수 주(in the coming weeks)내에 마무리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2021-03-13, 09:33 ]        
출처: https://www.chogabje.com


유엔 인권최고대표 "북한에서 반인도 범죄 지속…국제형사재판소 회부해야"
美 하원 군사위원장 “핵보유 북한에 억지∙봉쇄가 최선”


서정갑 본부장, 백선엽 대한민국육군협회 명예회장 예방(禮訪)

서정갑 국민행동본부장은 지난 9월 9일 미국에서 오신 국군포로송환 운동 회장이..
황당무계한 '광주사태 600명 북괴군 침투설'은 대한민국 國軍을..
99주년 3.1절 국가회복 범국민대회, 수십만 명의 애국시민 ..
국민행동본부, 트럼프 美 대통령 방한 환영 국민대회 열어
서정갑 국민행동본부장, 美 백악관 안보정책 보좌관 만나 '韓美동..



영웅에게 드리는 감사패
워싱터 동포들이 드리는 감사패
국군 포로 송환 위원회 감사패
이지구씨의 질의와 답변
서정갑씨, 마지막으로 당부합시다(추태중지)



[문화일보] "우파를 조롱거리 만들어" 보수진영서도 강력 비판

2019년 2월11일자 [문화일보] 보도 “천안함 北소행 여부 놓고, 토론회..
검찰, 지만원의 서정갑 본부장 고소(告訴) 관련 “혐의 없음” ..
서정갑 본부장 MBC 출연영상 - 2019.2.24 탐사기획스트..
경제풍월 2017년 12월호 -[아스팔트 우파의 상징] 서정갑 국..
경제풍월 (2017년 10월호)

서울 성동구 뚝섬로 51 옥수강변 풍림아이원 아파트 104동 801호 (우) 04739
(C) 2002 nac.or.kr

 접속문제로 게시판을 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