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동본부 - nac.or.kr

"마리우폴 민간인 사망 1만 명 넘어"…러시아군 화학무기 사용 의혹 고조
2022년 04월17일  
VOA(미국의 소리)  

러시아군에 장기간 포위된 우크라이나 남동부 항구도시 마리우폴에서 민간인 사망자가 1만 명을 넘었다고 우크라이나 당국이 밝혔습니다. 이 지역에서 러시아군이 화학무기를 사용했다는 의혹도 불거졌습니다.
  
  바딤 보이쳰코 마리우폴 시장은 11일 "1만 명 넘는 민간인이 숨졌다"고 현지 언론에 밝히고 "시신이 거리를 덮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아울러, 전체 사망자 통계가 "2만 명을 넘었을 수 있다"며, 러시아군이 의도적으로 구호 물자 접근을 막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도 이날 한국 국회 화상 연설에서 "수만 명이 마리우폴에서 사망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마리우폴을 방어하는 우크라이나군은 한계에 봉착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현지에 배치된 우크라이나군 제36 해병여단은 이날(11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탄약이 바닥나고 있어 오늘이 아마도 마지막 전투가 될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마리우폴은 러시아군이 지난 2월 24일 개전 이후 줄곧 대대적 공세로 포위 공격해온 지역입니다. 이 과정에서 민간인 대피소로 사용된 극장을 공습하고, 어린이·산부인과 병원, 아파트와 민간 시설에 무차별 포격을 가하면서 사상자가 속출해 국제적인 주목을 받았습니다.
  
  러시아가 마리우폴을 완전히 장악하면, 지난 2014년 강제병합한 크름반도(크림반도)와 동부 돈바스 지역 연결하는 전략 요충지를 점령하게 됩니다. 돈바스에는 친러시아 세력이 수립한 '루한시크인민공화국(LPR)'과 '도네츠크인민공화국(DPR)'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LPR은 개전 이후, 러시아 연방 가입 추진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 화학무기 사용 보도 잇따라
  
  이런 상황에서 러시아가 마리우폴에 화학무기를 사용했다는 현지 언론 보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크이우포스트는 12일, 마리우폴을 방어하는 아조우 연대 병사들이 호흡 곤란을 겪고 있다며, 드론으로 살포된 불상의 화학물질에 의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주요 정치인들도 관련 상황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바나 클림푸시 우크라이나 하원의원은 트위터를 통해 "러시아군 드론이 마리우폴 남동부에 미확인 물질을 투하했다"고 밝히고 "이 물질은 화학무기일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1일 소셜미디어에 올린 영상 연설에서, 화학무기 사용 의혹을 "매우 진지하게 다루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서방 측 대응 착수
  
  서방은 러시아군의 화학무기 사용 의혹을 예의 주시하며 대응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제임스 히피 영국 국방부 정무차관은 이날(12일) "러시아가 화학무기를 사용했다는 증거가 나온다면 국제사회는 모든 선택지를 올려놓고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히피 차관은 "사용 여부가 사실로 드러나면 (보리스 존슨) 총리와 세계 다른 지도자들에게 매우 중요한 순간이 될 것"이라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화학무기 사용이 용납될 수 없음을 깨달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다만 히피 차관은 영국 정보당국이나 우크라이나 내 정보원 모두 아직 화학무기 사용 여부를 공식적으로 입증하지 못했다며, 사실 확인을 위해 "긴급히 움직이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화학무기 사용은 어떤 경우라도 혐오스럽고 선을 넘는 행위"라는 영국 외무장관의 발언을 재차 강조했습니다.
  
  리즈 트러스 영국 외무장관은 전날(11일) "러시아군이 마리우폴 주민들을 공격할 때 화학 물질을 사용했을 수 있다는 보고가 있다"고 트위터에 적고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파트너들과 긴급하게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존 커비 미 국방부 대변인은 같은날(11일) 브리핑에서, "현 시점에서 (화학무기 사용 여부를) 확인할 수 없다"면서도 관련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VOA 뉴스 오종수입니다.

[ 2022-04-12, 22:10 ]

출처: https://www.chogabje.com


美 핵항모 링컨함 한반도 동해상 진입…美韓 연합훈련 사전연습 돌입
러시아, 유엔 인권이사회 퇴출


호적에서 대한민국을 파내려 한 문재인 세력!

국민행동본부 성명서 관련 조갑제 대표 방송 영상
“그 누구도 전두환과 그의 시대를 전면부정할 권한이 없다”
서정갑 본부장, 조갑제닷컴 인터뷰 동영상
서정갑 본부장, 백선엽 대한민국육군협회 명예회장 예방(禮訪)
황당무계한 '광주사태 600명 북괴군 침투설'은 대한민국 國軍을..



국민행동본부, 행자부 장관에 보낸 공문
영웅에게 드리는 감사패
워싱터 동포들이 드리는 감사패
국군 포로 송환 위원회 감사패
이지구씨의 질의와 답변



“국민행동본부는 적법 기부금품 모집 단체”

항소이유서 全文 출처: https://www.choga..
[문화일보] "우파를 조롱거리 만들어" 보수진영서도 강력 비판
검찰, 지만원의 서정갑 본부장 고소(告訴) 관련 “혐의 없음” ..
서정갑 본부장 MBC 출연영상 - 2019.2.24 탐사기획스트..
경제풍월 2017년 12월호 -[아스팔트 우파의 상징] 서정갑 국..

서울 성동구 뚝섬로 51 옥수강변 풍림아이원 아파트 104동 801호 (우) 04739
(C) 2002 nac.or.kr

 접속문제로 게시판을 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