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동본부 - nac.or.kr

우크라이나 마리우폴 방위군, 제철소에 고립된 채 항전
2022년 04월21일  
러시아 '최후통첩'에도 항복 거부

VOA(미국의 소리)     필자의 다른 기사보기 스크랩하기기사목록이메일보내기프린트하기글자 작게 하기글자 크게 하기
우크라이나 남동부 항구도시 마리우폴을 수비하고 있는 우크라이나 측 병력이 17일 러시아군의 최후통첩을 거부하고 항전 의지를 밝혔습니다.
  
  페트로 안드리우시센코 마리우폴 시장 보좌관은 이날 "러시아가 항복을 회유했지만 우리 방어군 장병들은 계속 싸우고 있다"고 소셜미디어에 게시하고, 투항 의사가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러시아군은 현지시간으로 이날 오전 6시까지 우크라이나 측 병력이 항복하면 목숨을 살려주겠다고 발표한 뒤, 아조우스탈 제철소 단지 일대에 30분 간격으로 방송했습니다. 하지만 제철소 단지 내부에 고립·봉쇄된 우크라이나 측 병력은 러시아군이 제시한 항복 시한을 무시했습니다.
  
  러시아는 전날부터 "마리우폴을 함락했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우크라이나 당국은 "방어군이 계속 버티고 있다"면서 반박하는 중입니다. 러시아 국방부는 전날(16일) 성명을 통해 "마리우폴 전체 지역이 완전히 소탕됐다"며 "우크라이나군은 현재 아조우스탈 제철소 지역에만 남아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앞서, 이고르 코나셴코프 러시아 국방부 대변인은 제철소 단지 일대와 그 주변 지역에서 우크라이나군 제36해병여단 소속 장병 수천 명이 투항해 포로로 수용됐다고 발표했습니다. 러시아 측 주장에 따르면, 현재 아조우스탈 제철소에 남아있는 병력 가운데 외국인 용병도 포함돼 있습니다. 외국에서 합류한 인원은 최대 400명으로, 유럽인과 캐나다인도 포함됐다고 러시아군 당국은 밝혔습니다.
  
  ■ "투항 안 하면 제거"
  
  러시아 측은 제철소에 있는 병력이 무기를 버리고 투항하지 않으면, 중화기 공세를 집중해 제거해 버릴 수 있다고 16일 경고했습니다.
  
  이에 관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마리우폴에 있는 우리 군대와 우리 국민들을 제거한다면, 러시아와의 모든 협상이 끝날 것"이라고 같은 날 현지 매체 인터뷰를 통해 반발했습니다. 마리우폴은 우크라이나 남동부 전략 요충지로서, 러시아가 지난 2월 24일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직후부터 줄곧 포위해왔습니다.
  
  러시아가 마리우폴을 완전히 장악하면, 지난 2014년 강제병합한 크름반도(크림반도)와 동부 돈바스 지역을 육상으로 연결하는 경로를 확보하게 됩니다. 돈바스에는 친러시아 세력이 수립한 '루한시크인민공화국(LPR)'과 '도네츠크인민공화국(DPR)'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 2022-04-18, 05:30 ]

출처: https://www.chogabje.com


국무부 “北 도발 지속하면 상응조치도 계속될 것”
김정은, 체제선전 나팔수에 호화주택 선물…주민 박탈감


호적에서 대한민국을 파내려 한 문재인 세력!

국민행동본부 성명서 관련 조갑제 대표 방송 영상
“그 누구도 전두환과 그의 시대를 전면부정할 권한이 없다”
서정갑 본부장, 조갑제닷컴 인터뷰 동영상
서정갑 본부장, 백선엽 대한민국육군협회 명예회장 예방(禮訪)
황당무계한 '광주사태 600명 북괴군 침투설'은 대한민국 國軍을..



국민행동본부, 행자부 장관에 보낸 공문
영웅에게 드리는 감사패
워싱터 동포들이 드리는 감사패
국군 포로 송환 위원회 감사패
이지구씨의 질의와 답변



“국민행동본부는 적법 기부금품 모집 단체”

항소이유서 全文 출처: https://www.choga..
[문화일보] "우파를 조롱거리 만들어" 보수진영서도 강력 비판
검찰, 지만원의 서정갑 본부장 고소(告訴) 관련 “혐의 없음” ..
서정갑 본부장 MBC 출연영상 - 2019.2.24 탐사기획스트..
경제풍월 2017년 12월호 -[아스팔트 우파의 상징] 서정갑 국..

서울 성동구 뚝섬로 51 옥수강변 풍림아이원 아파트 104동 801호 (우) 04739
(C) 2002 nac.or.kr

 접속문제로 게시판을 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