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동본부 - nac.or.kr

美 미사일방어청, 가상 北 ICBM 격추 ‘해상요격기’ 제작사 선정
2022년 06월20일  
RFA(자유아시아방송)  

앵커:미 국방부 산하 미사일방어청이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가정 발사체를 격추한 해상요격기를 생산할 제작사를 최근 선정했습니다. 생산이 완료되면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에 대한 미국의 미사일방어 체계가 강화될 전망입니다. 이상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미 미사일방어청은 지난 14일 미국의 ‘해상요격기’(Standard Missile-3 (SM-3) Block IIA Interceptor) 생산업체로 미 군수업체인 레이시언(Raytheon)을 선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미사일방어청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이 업체는 앞으로 8억6천7백만 달러어치의 해상요격기들을 생산해 중,단거리 탄도미사일을 파괴하는 미국의 방어 무기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사일방어청의 헤더 카발리에르(Heather Cavaliere) 대변인은 16일 몇기의 해상요격기가 생산되는 것이냐는 자유아시아방송(RFA)의 질의에 보안상의 이유로 답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 해상요격기는 지난 2020년 11월 7일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가정한 발사체 격추에 성공한 바 있습니다. 당시 서태평양 콰질리 섬에 위치한 미국 탄도미사일 시험장에서 북한 대륙간탄도미사일을 가정한 발사체가 미 본토를 향해 발사됐습니다. 미국의 미사일방어통합작전센터는 군사위성을 통해 발사체의 비행경로 속도 등을 확인 후 하와이 북동쪽 해상에 있는 고성능 레이더와 해상요격기(SM-3 Block IIA)을 구비한 미 해군 이지스(Aegis)함 존 핀(USS John Finn)호에 발사체 정보를 보냈습니다. 그리고 존 핀 이지스함에서 해상요격기가 발사됐고 진입단계에 들어선 북한 대륙간탄도미사일을 가정한 발사체에 접근해 요격에 성공했습니다.
  
  당시 미국의 존 힐(Jon Hill) 미사일방어청장은 “이번 시험 성공으로 이지스함의 해상요격기가 대륙간탄도미사일을 요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며 “해상요격기가 미국의 다층적미사일방어체계의 한 축으로 그 가능성을 증명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 해상요격기는 최대 사정거리 2천200km, 최대 요격고도 1천km로 당초 중거리탄도미사일 요격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대륙간탄도미사일이 목표 지점으로 하강하는 진입단계에서 이 해상요격기로 요격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미 의회는 2018회계연도 국방수권법(1680조항)에서 그 가능성 여부를 시험해볼 것을 규정한 바 있습니다. 이 시험 성공 후 미사일방어청은 이 해상요격기를 제작할 업체를 찾다가 이번에 선정하게 된 것입니다.
  
  미국 랜드연구소 군사전문가인 브루스 베넷 선임연구원은 17일 자유아시아방송에 이 해상요격기는 사용하기가 매우 유연한(fairly flexible) 요격기라고 평가했습니다.
  
  베넷 연구원: 해군은 이 해상요격기를 탑재한 이지스함을 미 해안에 배치에서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을 격추하거나 동해에 배치해 일본이나 한국을 향해 발사하는 (북한) 미사일을 격추할 수 있습니다.
  
  미국은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의 비행궤적을 추진단계(Boost), 비행단계(Midcourse), 진입단계(Terminal) 등으로 구분하고 단계별로 지상, 해상 배치 무기체계를 통해 미사일 공격을 방어하는 다층적 미사일 방어체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북한이 미 본토를 향해 대륙간탄도미사일을 발사할 경우 비행단계에서 지상기반 외기권방어(GMD) 체계에서 발사되는 지상요격기(GBI)로 요격하고 실패할 경우 해상 이지스함에서 발사되는 해상요격기로 격추한다는 구상입니다.
  
[ 2022-06-18, 08:16 ]

출처: https://www.chogabje.comI


문재인은 살릴 수 있었다. 그러나 직통전화기를 들지 않았다!
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 전망 잇따라…"종전 없는 한반도 같은 구도 될 수도"


호적에서 대한민국을 파내려 한 문재인 세력!

국민행동본부 성명서 관련 조갑제 대표 방송 영상
“그 누구도 전두환과 그의 시대를 전면부정할 권한이 없다”
서정갑 본부장, 조갑제닷컴 인터뷰 동영상
서정갑 본부장, 백선엽 대한민국육군협회 명예회장 예방(禮訪)
황당무계한 '광주사태 600명 북괴군 침투설'은 대한민국 國軍을..



국민행동본부, 행자부 장관에 보낸 공문
영웅에게 드리는 감사패
워싱터 동포들이 드리는 감사패
국군 포로 송환 위원회 감사패
이지구씨의 질의와 답변



“국민행동본부는 적법 기부금품 모집 단체”

항소이유서 全文 출처: https://www.choga..
[문화일보] "우파를 조롱거리 만들어" 보수진영서도 강력 비판
검찰, 지만원의 서정갑 본부장 고소(告訴) 관련 “혐의 없음” ..
서정갑 본부장 MBC 출연영상 - 2019.2.24 탐사기획스트..
경제풍월 2017년 12월호 -[아스팔트 우파의 상징] 서정갑 국..

서울 성동구 뚝섬로 51 옥수강변 풍림아이원 아파트 104동 801호 (우) 04739
(C) 2002 nac.or.kr

 접속문제로 게시판을 닫습니다